본문 바로가기
----- IT -----/MacBook

Mac pro Lion 업그레이드

by 대소니 2011. 7. 31.
Mac OS Lion 업그레이드를 완료 했습니다.

Macbook pro에서 Lion(MacOS 10.7)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2008년 하반기 이후 출시된 모델에서 가능합니다.
intel Core2 duo, Core i3, Core i5, Core i7등에서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저는 한 일년전에 산 맥북인데 벌써 턱걸이 사양이 되었네요.^^
여튼, 라이언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 최신 버젼의 Snow Leopard v10.6.8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리고,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앱을 설치하듯이 라이온 앱을 구입했습니다. $29.99이네요.
그래도, OS인데 약 3만원정도 되면 완전 저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설치도 OS를 앱 설치하듯이 설치가 된다니 놀랍기도 하고요.

설치하기 전에 Time machine으로 외장하드에 백업을 했습니다.


백업이 완료된 후 앱스토어에서 라이언 앱을 설치합니다.
다운로드하는 시간 약 20분 정도가 지나니 자동으로 라이언 설치 화면이 뜹니다.
특별히 설정하는 것도 없이 편하게 설치가 되네요.



라이언을 설치하고 제일 크게 달라진 점은
스크롤이 반대 방향으로 변경되었다는 것, 멀티 체스처 기능이 추가 되면서 인터페이스 방식이 많이 변화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dock에 launchpad와 mission control이 생겼는데요.

런치패드는 마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듯이 앱 아이콘들이 나열되어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더욱 편리해 졌습니다.


미션 컨트롤은 기존의 Expose & Spaces를 대체하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4개의 가상 화면을 전환하는데 이제는 세개의 손가락만을 사용해서 화면 전환이 되네요. 미션 컨트롤을 실행하거나 세 손가락을 위로 올리면 모든 화면과 실행중인 창들을 한 눈에 볼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 사이트의 새로운 특징을 참조하세요.
http://www.apple.com/kr/macosx/whats-n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