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jQuery Moblie

[책] jQuery Mobile 완벽 가이드

by 대소니 2012. 4. 7.

jQuery Mobile 완벽가이드 소스.zip



[jQuery Mobile 완벽 가이드]

저자: 김철우

출판사: 디지털북스

출간일 : 2012년 4월 10일


작년 말부터 준비하던 책이 드디어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고생도 많이 했지만, 참 뿌듯한 일이였던 것 같습니다. 주위에서도 같이 기뻐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이런 결과가 있을 수 있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제가 책을 쓴답시고 방에서 노트북과 씨름하고 있을 때 엄청난 인내심으로 내조를 해준 우리 와이프에게 너무 사랑한다는 말을 전합니다.


국내 서적중에서는 단독으로 jQuery Mobile에 대해서 다룬 가장 첫번째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동안에는 이런 저런 모바일 기술들과 합쳐서 백과사전 같은 책들이 몇 권 나왔지만, 다루는 내용이 조금만 관심이 있더라도 알 수 있는 내용들인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jQuery Mobile에 대한 내용들을 나름대로 열심히 이 책에 담아 보았습니다. 모바일 웹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이해하고 감을 잡을 수 있는 설명으로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고, 이미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도 '이런 것도 있었구나' 하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도 담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부족한 면도 없지 않습니다만 제 블로그를 통해서 같이 나눌 수 있는 인연과 즐거움이 함께 하시길 기대합니다.


책에서 사용되는 예제들은 첨부 파일의 형태로 제공합니다. 압축된 파일안에는 개발시에 작성했던 소스들을 모아놓은 폴더와 책과 일치하도록 출판사에서 정리해 주신 소스 폴더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개발소스는 바로 Eclipse에 복사하여 사용하셔도 되는 파일들이고, 책을 보고 따라하시는 경우에는 출판사에서 정리해주신 소스를 보시는 것이 편하실 것 같아서 둘다 올려 놓았습니다.


보시다가 이상한 점이 있으시거나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피드백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바빠져서 글을 자주 쓰지는 못하지만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을 계속적으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IT ----- > jQuery Mobl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p250 위치 정보  (0) 2012.05.12
[책] p271 내부 스크롤 (nested scroll)  (0) 2012.05.12
jQuery Mobile 1.0.1 released  (0) 2012.01.28
jQuery Mobile 1.0 출시  (0) 2011.11.22
jQuery Mobile 1.0RC3 Released  (0) 2011.1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