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jQuery Moblie

jQuery Mobile 1.0RC2 Released

by 대소니 2011. 10. 24.



마지막 RC 버젼이 지난주에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몇 주 후면 정식 버젼을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요 변경사항
1.  HTML5의 새로운 input type 향상
input 태그의 time, date, month, week, datatime, datetime-local, color 타입에 대한 스타일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게 보여지며, 새로운 버젼의 크롬과 사파리에서는 spinner control로 보여지고, IOS5에서는 slick picker control의 형태로 보여집니다.

2. 새로운 helper class
새로운 .ui-hidden-accessible class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스크린에서는 숨겨지고, 스크린 리더와 검색 엔진에게는 보여지는 요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select 그룹
select 박스를 그룹 처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다이얼로그
타블릿과 큰 화면 사이즈에서는 전체화면의 다이얼로그가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최대 사이즈를 600px 정도로 조정되었습니다.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화면의 디바이스에서는 기존처럼 전체 화면으로 보여집니다.

5. Fixed toolbar 개선
현재도 개선을 위해 작업중이라고 합니다.
웹 페이지의 길이를 변경시키는 coopapsible과 listview가 있을 때 풋터의 위치가 잘못되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updatelayout 이벤트가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동적으로 추가되는 위젯이 사용될 때 page를 업데이트 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6. Form elements
폼 요소들의 css 문제를 개선하여, 모든 요소들이 간단하게 블록 레벨로 구성되도록 되었습니다.

7. touch overflow
IOS5에서 touchOverflowEnabled 글로벌 설정 옵션을 true로 지정하면 페이지 전환 효과가 개선되어지고, fixed 툴바가 개선되어 집니다. 기본적으로는 false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8. ThemeRoller tool
테마 롤러 툴과 연관되어서 기존의 테마와 구조의 css가 통합되어 있던것에서, 이제 테마와 구조에 대한 스타일이 나눠졌습니다. 새로운 jquery.mobile.structure-1.0rc2.css가 추가되었습니다.


'----- IT ----- > jQuery Mobl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jQuery Mobile 1.0 출시  (0) 2011.11.22
jQuery Mobile 1.0RC3 Released  (0) 2011.11.15
jQuery Mobile 1.0 RC1 Released  (0) 2011.10.02
jQuery Mobile Beta 3 released  (0) 2011.09.09
jQuery Mobile Beta 2 released  (4) 2011.08.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