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jQuery Moblie

jQuery Mobile 1.0 RC1 Released

by 대소니 2011. 10. 2.



jQuery Mobile이 드디어 rc1 버젼이 나왔습니다. 앞으로 몇가지의 후보군들을 빠르게 출시하고 몇주 후에
정식 1.0버젼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변경된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Collapsibles의 디자인 개선
접기 요소와 아코디언 위젯의 비쥬얼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data-content-theme 속성을 추가해 테마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펼쳐진 내용에는 테두리가 적용되고 배경색상을 적용할 수 있고, 테마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IOS5 transitions & fixed toolbars
새로나올 IOS5의 페이지 전환과 고정 툴바가 개선되었습니다.
정식으로 IOS5가 출시될때까지 기다리기 위해 디폴트 속성에서 제외시켰다고 합니다.
또, 복잡한 페이지에 메모리 사용에 문제를 일어킬 수 있는 렌더링를 개선하기위한 3D변환 CSS규칙을 사용합니다.

3. Search input
검색 input 요소에 작은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테마를 적용할 수도 있고, HD retina 아이콘 버젼으로 보여지게 되었습니다.
IE 6~7버젼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4. ThemeRoller Mobile
새로운 ThemeRoller 툴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정식버젼때를 위해 비공개 베타버젼을 테스트 하고 있는데, 대단한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5. Download builder
jQuery Mobile의 사용자 버젼을 만들어 빌드할 수 있게 될것 같습니다.
Ajax기반의 네이케이션을 추가하고 몇가지 터치 이벤트를 활용하고, 다른 유틸도 사용가능합니다.
폼 요소와 같은 UI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정식버젼에서 download builder 도구를 런칭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6. API 문서
많은 위젯관련 요소들의 API 문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7. MeeGo 지원
노키아의 MeeGo 기기를 테스트 해보니 너무 잘되서 쉽게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 IT ----- > jQuery Mobl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jQuery Mobile 1.0RC3 Released  (0) 2011.11.15
jQuery Mobile 1.0RC2 Released  (1) 2011.10.24
jQuery Mobile Beta 3 released  (0) 2011.09.09
jQuery Mobile Beta 2 released  (4) 2011.08.04
jQuery Mobile - API media, active state  (0) 2011.07.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