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T -----/IOS

앱을 IOS7으로 업그레이드시 OS버젼 확인 방법

by 대소니 2013. 6. 17.




IOS6에서 배포하던 App을 IOS7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기존의 IOS6이하 버젼의 해상도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디자인에 필요한 이미지들을 실행되는 디바이스에 맞게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IOS7 가이드에 나온 리소스를 적절하게 변경할 때 사용하면 좋은 메크로를 소개합니다.


현재 실행되는 IOS의 버젼을 확인하여 버젼에 따라 적용되어야 하는 로직이나 리소스를 관리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NSUInteger DeviceSystemMajorVersion();

NSUInteger DeviceSystemMajorVersion() {

   static NSUInteger _deviceSystemMajorVersion = -1;

   static dispatch_once_t onceToken;

   dispatch_once(&onceToken, ^{

       _deviceSystemMajorVersion = [[[[[UIDevice currentDevice] systemVersion] componentsSeparatedByString:@"."] objectAtIndex:0] intValue];

   });

   return _deviceSystemMajorVersion;

}

 

#define MY_MACRO_NAME (DeviceSystemMajorVersion() < 7)




기존 UIKit의 많은 컴포넌트들이 변경되면서 API가 추가되거나 변경되었습니다.

IOS6와 호환되도록 하기 위해서 많은 로직의 변경이 필요할 것 같은데, AutoLayout을 적용하여 개발하였거나 기존 컴포넌트를 심플하게 사용한 경우에는 크게 공수가 들지는 않을거라고 합니다.


IOS7에서는 IOS6의 컴포넌트로 개발이 되어있어도 자동으로 IOS7의 컴포넌트의 디자인으로 표시되도록 OS에서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 IT ----- >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le Swift Programming Language 번역링크  (0) 2014.06.06
IOS7 지원 디바이스  (0) 2013.06.15
IOS 7 새로워진 디자인 비교  (0) 2013.06.14
IOS 이미지 해상도  (0) 2013.03.02

댓글